에론 영
UNTITLED Chrome on fiberglass, 119.4x154.9x14cm, 2013
에론 영
Greeting Card 2007
에론 영
Greeting Card 2007
에론 영
설치전경 2013
국제갤러리는 미국 출신의 작가 에론 영의 개인전
이는 미국적 정체성과 남성성이라 일컬어지는 남근중심주의적인 고정관념을 풍자한다. 작가는 남성들의 속성으로 여겨졌던 이미지들 예를 들면 고급 스포츠카, 모터사이클, 그리고 과격한 스포츠와 같이 의도적으로 마초적인 기능들에 대한 비판적 관점을 보여준다. 특히 그의 작품들은 미국의 현대미술사를 통해 제도화된 미술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미니멀한 소재와 자본주의 문화의 상투성을 유희하는 풍자적인 제목들을 차용함으로써 직접적으로 미국미술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고 있기도 하다. 이는 오늘날의 미국미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새로운 세대의 작가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떠오르는 중요한 이슈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전시 제목
에론 영은 자신의 작업이 ‘추상미술이면서 동시에 퍼포먼스’ 곧 행위를 함축하고 있음을 밝힌바 있는데 강렬한 작품들을 창조해내기 위해 모든 재료들에서 젊은 세대 특유의 허무주의가 표방하는 파괴적인 미학을 구사하고 있다. 이번 국제갤러리에서의 두 번째 개인전은 에론 영의 파격적이고 강렬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작품세계를 대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국제갤러리는 미국 출신의 작가 에론 영의 개인전
이는 미국적 정체성과 남성성이라 일컬어지는 남근중심주의적인 고정관념을 풍자한다. 작가는 남성들의 속성으로 여겨졌던 이미지들 예를 들면 고급 스포츠카, 모터사이클, 그리고 과격한 스포츠와 같이 의도적으로 마초적인 기능들에 대한 비판적 관점을 보여준다. 특히 그의 작품들은 미국의 현대미술사를 통해 제도화된 미술 속에서 자주 등장하는 미니멀한 소재와 자본주의 문화의 상투성을 유희하는 풍자적인 제목들을 차용함으로써 직접적으로 미국미술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제기하고 있기도 하다. 이는 오늘날의 미국미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새로운 세대의 작가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떠오르는 중요한 이슈라고 볼 수 있다.
이번 전시 제목
에론 영은 자신의 작업이 ‘추상미술이면서 동시에 퍼포먼스’ 곧 행위를 함축하고 있음을 밝힌바 있는데 강렬한 작품들을 창조해내기 위해 모든 재료들에서 젊은 세대 특유의 허무주의가 표방하는 파괴적인 미학을 구사하고 있다. 이번 국제갤러리에서의 두 번째 개인전은 에론 영의 파격적이고 강렬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작품세계를 대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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