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말
차규선의 풍경은 자연의 이미지를 색이 배제된 선으로 새롭게 해석한다. 실제풍경은 작가의 심상을 통해 걸러져 다시 태어난다. 그가 색이 아닌 선을 선택한것도 그렇게 “걸러진”풍경을 담아내기 위함이다. 드리핑,분청사기 기법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드러나는 풍경은 결국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본 풍경이다.
그의 그림이 은연중에 전통을 말하는 듯 느껴지는것도 기법과 정신 양면에서 추구하고 있는 깊은 동양적 사유의 세계에서 기인한 것이다.
소개말
차규선의 풍경은 자연의 이미지를 색이 배제된 선으로 새롭게 해석한다. 실제풍경은 작가의 심상을 통해 걸러져 다시 태어난다. 그가 색이 아닌 선을 선택한것도 그렇게 “걸러진”풍경을 담아내기 위함이다. 드리핑,분청사기 기법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드러나는 풍경은 결국 눈이 아닌 마음으로 본 풍경이다.
그의 그림이 은연중에 전통을 말하는 듯 느껴지는것도 기법과 정신 양면에서 추구하고 있는 깊은 동양적 사유의 세계에서 기인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