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세진
되돌려진 시간_ 1998, 6채널 영상, 컬러흑백, 사운드, 2분 20초, 2분 34초, 2분 48초, 2분 22초, 2분 14초, 2분 55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공성훈
블라인드 작업_ 1992, 블라인드 4개, 페인트, 알루미늄 테이프, 모터, 100×100cm(×4).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사진 제공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연구센터, 변지은 · 공서린 기증
박이소
역사의 문역사적인 문_ 1987, 캔버스에 아크릴릭, 181.4×187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노재운
버려진_ 2009, 웹 베이스 아트, 컬러, 사운드.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남화연
약동하는 춤_ 2017, 3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9분 19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김범
3개의 세계(에셔에 의한, 청계고가도로 1.13.97 5;00-5;20 a.m.)_ 1997, 단채널 영상, 흑백, 무음, 6분 35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유비호
남과 여_ 1990, 캔버스에 아크릴릭, 162×130.5 cm(×2).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최정화
내일의 꽃_ 2015, 섬유, FRP, 고무, 철분말 가루 혼합, 형광안료, 163.5×130×128, 220×203×188
유비호
검은 질주_ 2000, 3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함양아
픽셔너리_ 2002~2003,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0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화영
소리_ 1998, 단채널 영상, 컬러흑백, 사운드, 15분 12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정재호
난장이의 공_ 2018, 한지에 아크릴릭, 400×444 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구동희
타가수분_ 2016,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23분 58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금혜원
푸른영토-부유하는 섬_ 2007(2019년 인화), 인화지에 디지털 피그먼트 프린트, 70×210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함양아
사회 안의 개인들로서의 기둥 설치 중 일부_ 멀티미디어 설치, 2010
함양아
사람은 무엇을 배우나 (TBC)_ video still, 2021 ⓒ yangahham/ pibigallery
함양아
정의되지 않은 파노라마 2.0, 2019_
함양아
넌센스 팩토리_ 2013/2017, 혼합 매체, 가변 크기
함양아
사람은 무엇을 배우나 (TBC)_ video still, 2021 ⓒ yangahham/ pibigallery
함양아
초콜릿 두상_ 혼합재료, 2010
함양아
정의되지 않은 파노라마 3.0_ 2020, 3채널 비디오 설치, 컬러, 사운드
함양아
Undefined Panorama 2.0_ Single-channel video, 7min, color, sound, 2019 ⓒ yangahham/ pibigallery
브라이언 푸아타
벗어난 교육(실수의 기회)_ 2021, 3채널 HD 비디오, 컬러, 사운드, 58분35초. 2021년 6월 23일, 8월 31일, 9월 30일에 퀸즐랜드주립미술관에서 진행된 즉흥퍼포먼스 기록 영상. 촬영: 제레미 비라그, 디에고 아퀼리잔. 포스트 프로덕션: 매튜 맥기건. 프로듀서 겸 촬영: 데니 라이언. 제 10회 아시아 태평양 현대 미술 트리엔날레 커미션. 2021년 제니퍼 테일러 유증금을 통해 퀸즐랜드주립미술관에 소장됨. 퀸즐랜드주립미술관 소장, 2021.47. 이미지 제공:
함양아
픽셔너리_ 2002~2003, 단채널 영상, 컬러, 사운드, 4분 30초.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함양아
주림, 2019_
함양아
Undefined Panorama 3.0_ 3 channel video, color, sound, 2020 ⓒ yangahham/ pibigallery
함양아
아웃 오브 프레임_ HD video, 8’00”, 2007
함양아
공산주의 관광_ 2005, 싱글 채널 비디오(컬러, 사운드), 6분 36초
함양아
넌센스 팩토리 - 미래의 팩토리를 위한 도면을 그리는 방, 2013-17_
함양아
전시전경_